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제목
CAA가 다른 요리학교와 다른 점 정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18-08-10 15:49:51
조회
8,762

 


컬릿!
하면 스위스라는 생각, 모두가 같으실 겁니다. 근데 스위스가 유럽에서 '정찬 요리, 왕실요리, 요리 비지니스'로 유명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스위스 지도를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실텐데요. 아래 지도에서 희미하게 검은 라인으로 되어 있는 부분들이 모두 스위스입니다. 스위스 오른 쪽으로는 오스트리아가 있구요. 아랫쪽으로는 이태리, 왼쪽으로는 프랑스, 윗쪽으로는 독일이 붙어 있습니다. 아주 '뙇' 붙어 있어요. 

역사적으로는 원래 지역의 일부가 프랑스, 독일, 이태리, 오스트리아의 일부였던 적이 당연히 많이 있습니다.




그런 역사와 함께, 스위스에서는 이들 모든 나라의 요리가 고루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시리얼, 와인, 치즈, 초컬릿 등 많은 저장 음식은 스위스에서 기원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음식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gogo20122/221282444440




스위스가 이들 나라에 둘러 싸여, 한 두시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보니, 이들 나라에서는 자연스레 유럽 모든 나라의 요리가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유럽 여러 나라에서 유럽 요리를 한 번에 배우기 위해 CAA 요리 예술원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CAA 요리 예술원의 학생들을 보면, 프랑스, 영국, 덴마크, 스위스 등 다양합니다.  

내륙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해산물 요리와 매우 잘 발달되어 있고, 과거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조공 (?)을 했던 역사로, 왕실 요리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현재도, 영국 왕실의 수석 셰프인 앤통 모지망이 명예 교수로 있으면서, 케이트 미들턴 등 결혼식에 쓰였던 요리도 소개하고, 세계의 대통령, 왕, 수상 등이 즐기는 요리와 기법을 꾸준히 CAA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9년 CAA 요리 예술 학위 학비 안내
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2019년 4월 학기에만 적용되는 시즈널 학비 25% 감면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cherryblossom24/221336158319




CAA가 프랑스, 미국 등 다른 유명 요리 학교들과 다른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3년 요리 학사 과정 

    3년 중 1년 동안, 스위스 내 유급 인턴십을 진행하게 됩니다. 
   (최소 급여 월 250만원 이상)

2. 1, 2 학년 과정의 70% 이상이 순수 요리 실습으로, 다른 유명 요리학교들 처럼, 요리 혹은 제빵 등 한 트랙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유럽 요리, 제과 제빵을 총망라해서 몰입 교육을 하게 됩니다. 

3. 동남 아시아, 아프리카, 서남 아시아 등 각 대륙의 요리의 거장들의 지속적인 초청 강연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실기와 함께 리더 비지니스 마인드를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4. 초컬릿 공장, 치즈공장, 와이너리 방문 및 교내 양봉장 운영 등을 통해, 원자재의 생산 과정 부터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 요리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글로벌 체인 비지니스에 대한 교육과 실재 사업 모델링 3학년 때 집중적으로 교육합니다. 

6. 3년 동안, 실습과 이론을 토대로 자신만의 레시피가 실린 CAA 레시피북을 가지고 졸업합니다.

 



7. 학사 졸업시, 요리 학과 출신, 요리 학교 출신이 아니라, 1년의 유럽 경력과 자신만의 레시피를 가진 셰프로서 명예를 가지고 졸업합니다. 


8. 요리, 제과 제빵 뿐만 아니라 치즈, 초컬릿, 테이블 매상을 결정하게 되는 와인, 커피 등 핵심적인 요리 유관 소재에 대해 원자재 부터 가르칩니다

9. 석사 과정의 학생들은 프랑스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요리 학교인, 19세기, 현대 요리를 정립한 오귀스트 에스코피에의 요리를 가르치고 있는 파리 리츠 호텔 '리츠 에스코피에 스쿨'에서 1주일간 머물며 요리 수업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0. 최고의 시설, 최고의 실습률 (타 요리 학교 3배 이상)을 자신있게 자랑합니다. 

스위스 요리 예술원 CAA가 오는 8월 25일에 강남 오클라우스 호텔에서 CAAKOREA의 1주일 스위스 현지 CAA 취재를 바탕으로 컴백 설명회를 열게 됩니다. CAA 현지 학생들의 인턴 성과와 학교 생활상과 요리 유학을 고민 중인 학생, 학부모님 들의 요리 유학에 대한 '허심탄톡'으로 채워질 이번 설명회, 마감이 임박했으니, 빠른 예약 바랍니다. 

CAA 요리 유학 설명회는 직접 (예약 T. 02. 537-7871 / 카톡 uhakstar) 혹은 아래 이미지 링크를 통해 쉽게 온라인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CAAKOREA는 스위스 CAA 요리 예술원의 국내 파트너입니다]


 

 

국제취업박람회

세계적인 쉐프들과의 만남!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위스내 최대 규모의 국제취업박람회인 "IRF (International Recruitment Forum)" 행사에는, 전세계 최고의 쉐프들과 직접 대면하여 CAA 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과 재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써, 스위스그룹교육 SEG 에 의해 주관되고 있고, 110여개 이상의 참가 기업체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More

입학신청 및 절차

•입학신청 요건 및 절차 안내
•스위스 학생비자 준비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출국전 학업 준비 안내

More

개강 및 비용

•연 4학기 개강 (1,4,7,10월)
•학사 3년, 준석사 1년, 석사 2년
•스위스 유급 인턴쉽 1년 경력
•글로벌 135개 기업과의 산학연계

More

기숙사 옵션

학비에 포함된 일반형(2인 1실) 이외에 추가적인 옵션 선택
•디럭스 1인실 및 2인실
•슈퍼 디럭스 1인실 옵션

More

출국 오리엔테이션

입학전 준비해야 할 준비물,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학교생활, 스위스 현지생활 준비 안내
•복학생 초빙 및 신입생 예비 환영회

More

스위스교육그룹 CAA 요리학교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