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제목
유럽 최고의 요리 학교, CAA 한국인도 갈 수 있다!
작성자
CAAKOREA
작성일
2020-03-13 10:08:07
조회
7,986

 

1년에 총 4번(1월, 4월, 7월, 10월) 개강하는 CAA는 1월 학기를 성공적으로 시작하면서 2020년의 문을 힘차게 열었는데요~ 이제 다음달은 4월, 2020학년도의 2번째 학기가 시작됩니다!

CAA 스위스 요리예술원에 대한 소개와 과정 등은 인터넷에 자료가 많이 나와 있어서 정보를 수집하는데 어렵지 않지만 내가 원하는 정보만을 모아놓은 블로그나 사이트는 찾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 CAA를 아주 낱낱이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만 보아도 원하던 정보를 모두 가져가실 수 있을거에요~ :-)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ㅣCAA 소개

20200312_093830.jpg
 

CAA는 스위스교육그룹 내에 속해 있는 유일한 요리예술원으로, 스위스 루체른과 부브헤에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루체른 캠퍼스 입구, 루체른 캠퍼스의 기숙사, CAA 유니폼을 입고 있는 학생, 루체른의 주방, 부브헤의 학생 레스토랑의 사진인데요~ 사진만 보아도 풍경도 아름답고, 시설이 깔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유니폼과 기숙사 비용, 식비는 따로 납부할 필요 없이 학비에 '당연히'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20200312_094712.jpg
 
루체른의 학생 식당에서는 부페식으로 음식이 제공(위 사진 참고)되고, 중간에 'Apicius'라고 쓰여 있는 빌딩 보이시나요? 이 빌딩이 바로 아피시우스, 학생들의 트레이닝 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에 CAA의 로고가 쓰여 있는 나이프도 학비에 포함이 되어 있어요~! 나이프 하나가 아닌 '주방 나이프 세트'가 학생들에게 주어져서 CAA를 입학하는 학생들은 진짜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자신이 쓰고 있는 손에 익은 장비는 챙겨가도 무방해요~!


ㅣ캠퍼스 소개

20200312_095131.jpg
 

앞서 말씀드린대로, CAA는 부브헤와 루체른, 이렇게 2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캠퍼스는 프랑스어 권역인 '부브헤' 캠퍼스인데요, 바로 앞에 제네바호수가 있어 경관도 매우 아릅답습니다~!

부브헤에서는 학사 과정, 그랑 디플로마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루체른 캠퍼스는 독일어 권역인데요, 이 곳은 도시 캠퍼스로 초콜렛이나 제과제빵 과정을 전문으로 하고 있어요~

CAA의 학생들은 호스피텔리티 교육 기관인 세자르리츠 학생들과 캠퍼스를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큰 이벤트를 같이 진행하기도 하고, 호스피텔리티 산업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합니다!

20200312_095641.jpg
 
20200312_095709.jpg
 

부브헤 캠퍼스는 기차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5분정도 더 걸으면 상점과 음식점 등 시내가 나옵니다. 이 곳에서 6분정도만 기차를 더 타고 가면 바로 프랑스 국경이 나와요~! 20분정도 가게 되면 프랑스의 에비앙으로 갈 수 있답니다 :-)

루체른 캠퍼스는 도심에 있고, 중앙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캠퍼스에서 2분정도만 걸어가면 루체른 호수와 시내에 나갈 수 있으니, 두 캠퍼스 모두 위치가 너무 좋죠?~



두 캠퍼스 모두 기숙사와 하루에 3식은 모두 제공되며, 이 또한 학비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24시간의 간이편의점이 기숙사 내에 위치해 있어 언제나 샌드위치, 스낵, 음료수 등은 구매할 수가 있어요!

학비에는 2인 기본실로 포함이 되어 있고, 1인실이나 룸 업그레이드를 원한다면 숙소비를 추가로 납부하면 됩니다!



ㅣ캠퍼스별 과정 소개


부브헤 캠퍼스에는 3년 학사과정, 9개월 그랑 디플로마, 6개월 베지테리언 디플로마의 3가지 과정이 있습니다.

3년 학사과정에는 1년의 유급 인턴쉽이 필수로 포함되어 있고, 그 외의 과정은 4-6개월의 유급 인턴쉽 과정이 선택입니다. 인턴쉽을 하게되면 1년 정도의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베지테리안 과정은 2020년에 신설된 과정인데요, 외국에서는 이미 베지테리언 식단이 대중화 되었지만, 한국에는 아직 생소한 개념이죠. 육류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서 무조건 베지테리언이 아니라 재료가 생산되는 과정에 따라서도 세분화된 베지테리언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20200313_100524.jpg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베지테리안 식단이 널리 알려지면서 그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 지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변화를 생각해보면 제대로 베지테리안에 대한 개념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 뿐만 아니라 제철 채소에 대한 지식, 베지테리안 식단과 맞는 와인 페어링 등 단순 1차원적인 공부 뿐만 아니라 고차원적으로 베지테리안 음식을 에피타이저부터 와인, 메인, 디저트까지 풀 코스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루체른 캠퍼스에서는 9개월 패스트리 & 초콜렛 그랑 디플로마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유급 인턴쉽을 하게 되면 1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저트 과정은 컬리너리에서 빠질 수 없는 과정이죠? 영상을 보시면 3D 프린터로 몰드를 만들어 예술적인 수준의 디저트를 만들어내는 학생들이 보이네요~!



초콜렛과 설탕을 이용해 1m가 넘어가는 초콜렛 공예를 하기도 하구요~ 학생들이 모여 패스트리 & 초콜릿 챌린지를 열어 제한 시간 내에 자신의 원하는 디저트를 만들어 내면서 자신을 시험해 보기도 한답니다~!

단순히 책으로 읽고, 실습하고, 레시피 따라하는 과정과는 완전히 다른 과정이에요~!

20200312_104740.jpg
 

2019년에는 영국 제과제빵 협회 회장인 마틴 셰프님이 방문해 초콜렛아트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고,

마찬가지로 같은 해, 스웨덴 제과제빵 협회 회장이자 패스트리 월드컵과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토니 셰프님이 패스트리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CAA에서는 전문 셰프님, 업계 전문가, 성공한 졸업생 등이 학교를 방문해 워크샵, 마스터클래스, 초청 강연 등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20200313_100653.jpg
 
스위스교육그룹(SEG)는 스위스 내에 4개의 호텔학교와 1개의 요리학교를 관리하고 있으며, 총 7개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CAA는 SEG에 속해 있기 때문에, 학교, 취업, 인턴쉽 등에 대한 모든 것들에 대해 SEG의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학교는 매년 국제 취업박람회를 자체적으로 개최해 회사와 리쿠르터가 한 곳에 모여 학생들의 인턴쉽 및 취업의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력서 작성부터 인터뷰 스킬까지 전반적으로 교육을 해주고, 단순히 돈을 버는 직업을 가지는 것이 아닌

자신의 커리어 인생의 첫 발을 제대로 내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세계의 호텔, 레스토랑, 리조트 등과 산학 연계를 맺고 있으며, 영국의 유수 대학인 더비대학교에서 학사 복수학위를 받을 수 있으니, 이력서 학위 칸이 굉장히 화려해지겠죠? :-)



스위스요리예술원 CAA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CAA의 시설, 주방, 교과 외 활동 등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고 진행되는지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CAA 공식지원센터인 셰프스타상담 및 수속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CAA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 02) 537-7871

카카오톡 : uhakstar



스위스 CAA와 파리 꼬르동블루 가을학기 학사과정 비교하기~!

https://blog.naver.com/uhakstar2/221818575404


https://blog.naver.com/uhakstar2/221818575404

스위스 요리예술원 CAA의 요리 실습 예시 구경하기~!

https://blog.naver.com/uhakstar2/221796053717


알랑뮐러.jpg
 
CAA_호스타_홍보배너.jpg
 

 

국제취업박람회

세계적인 쉐프들과의 만남!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위스내 최대 규모의 국제취업박람회인 "IRF (International Recruitment Forum)" 행사에는, 전세계 최고의 쉐프들과 직접 대면하여 CAA 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과 재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써, 스위스그룹교육 SEG 에 의해 주관되고 있고, 110여개 이상의 참가 기업체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More

입학신청 및 절차

•입학신청 요건 및 절차 안내
•스위스 학생비자 준비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출국전 학업 준비 안내

More

개강 및 비용

•연 4학기 개강 (1,4,7,10월)
•학사 3년, 준석사 1년, 석사 2년
•스위스 유급 인턴쉽 1년 경력
•글로벌 135개 기업과의 산학연계

More

기숙사 옵션

학비에 포함된 일반형(2인 1실) 이외에 추가적인 옵션 선택
•디럭스 1인실 및 2인실
•슈퍼 디럭스 1인실 옵션

More

출국 오리엔테이션

입학전 준비해야 할 준비물,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학교생활, 스위스 현지생활 준비 안내
•복학생 초빙 및 신입생 예비 환영회

More

스위스교육그룹 CAA 요리학교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