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 정통요리의 최고 학교

불어 ׀ 독어 문화권 캠퍼스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유럽요리예술학사

유럽요리/제과제빵/와인/초콜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새로움에 대한 발견

스위스 페이스추리 & 초컬릿아트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The Pefect Pairing

요리예술 & 외식경영

더보기
CAA 유럽요리예술대학

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제목
스위스요리학교 CAA의 최근 소식 및 설명회 안내!
작성자
CAAKOREA
작성일
2020-05-08 17:51:43
조회
6,921

 

20200508_115752.jpg
 

CAAKOREAㅣ셰프스타입니다~!

스위스요리예술원 CAA의 최근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

지난 4월학기가 시작한 후 현재까지 계속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CAA는 앞으로 7월과 10월 학기는 정상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코로나로 지금 모두가 어려운 상황을 CAA는 어떻게 헤쳐나가고 있는지 볼까요?



★ 2020년 미식여행 트렌드 5가지 ★

지난 1월, 요리 관광의 선도 기관인 'World Food Travel Association'에서 2020년 미식여행 트렌드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식음료 관련 사업자 및 종사자와 함께 관광지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상위 5가지 미식 여행 트렌드를 정리했습니다!

20200508_110337.jpg
 

1.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미식여행 시장에서 가장 잠재력있는 고객!

2015년부터 밀레니얼 세대(1981년~1996년 출생)는 다른 세대보다 미식 여행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대였는데요, 2020년에도 77%는 여전히 미식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Z세대(1996년 이후 출생)도 밀레니얼 세대의 뒤를 따르고 있는데요, 나이가 어리고 여행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여행하는 동안 현지 음식을 즐기려는 욕구가 상당합니다~!


그래서 World Food Travel Association에서는 Z세대를 '슈퍼 식도락가(Super Foodies)'라고 정의하기도 했는데요, 이 두 세대는 앞으로도 미식 여행 트렌드에서 가장 강력한 소비자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답니다! :-)



2. 미식 여행자는 더 활발하게 관광을 즐기고 많은 비용을 지출한다!

굉장히 흥미로운 사실인데요, 미식을 즐기는 여행자는 음식 뿐만 아니라 관광, 그리고 소비에도 굉장히 적극적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관광 명소를 방문하고, 쇼핑도 하고, 이벤트와 공연에도 참여하는데요~! 미식 여행자들이 찾는 곳에서는 호스피텔리티 산업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겠네요~!

20200508_115940.jpg
 

3. 요리를 좋아하는 여행자들은 경험의 다양성을 추구한다!

미식을 즐기는 여행자들은 기억에 남을만한 경험을 위해 레스토랑을 찾거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등의 미식가 식당에서 식사하기, 길거리 음식, 지역의 유명한 레스토랑이나 바에 찾아가기 등의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하길 원합니다.

음식 뿐만 아니라 박람회, 축제, 와이너리 방문, 요리 강좌 수강, 가이드 투어 등의 여행 형태도 적극적으로 검색하고 따르는 편이에요~!



4. 여행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친구, 가족, 온라인 리뷰, 소셜 미디어!

새로운 곳을 방문하기 위해 가장 먼저 찾는 건 친구나 가족의 추천, 온라인 리뷰, 그리고 소셜 미디어 검색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지털 원주민'이라는 특징답게 정보기술과 디지털 환경에 어렸을 때부터 노출되면서 인터넷 검색 및 소셜미디어에서 정보를 얻는 사람들이 많네요~!



5. 대중적이지 않고, 지역적이고 전통 있는 경험을 선호한다!

대부분의 여행자가 선호했던 안전하고 표준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고, 지금은 현지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전통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 스타일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인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레스토랑이 더욱 선호되고 있는데요~ 예를 들면, 수익의 몇 프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부한다던가 하는 그런 곳을 여행자들이 좋아하고 있다는 거에요~!



이러한 5가지의 미식 여행트렌드는 앞으로도 식음료 사업 및 관광 산업에 대한 엄청난 성장 기회라고 생각되어지는데요~ CAA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서 항상 똑같은 레시피와 커리큘럼이 아닌 사회의 변화에 따라 발맞추어 변화하고 있다는 점! 그래서 항상 새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고생하시는 보건계열 종사자를 위한 초콜릿 선물 ★

20200508_174112.jpg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고통받는 지금, CAA에서는 스위스에서 고생하시는 보건계열 종사자분들을 위해 초콜렛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지역 사회간의 유대와 나아가 전 세계적인 결속을 응원하는 마음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전 세계에서 밤낮없이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보건계열 종사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CAA 근처의 병원에도 감사의 인사와 함께 초콜렛을 전달했는데요~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어딘가에서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표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는 것, 의료 종사자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CAA 요리경연대회 'Cook N Battle' 원서 접수 시작 ★

20200508_174152.jpg
 

CAA의 요리경연대회인 '쿡 앤 배틀'이 시작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약 5분 가량의 요리 비디오를 제출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심사위원은 영국 왕실의 전속 요리사였던 안톤 모지만 셰프님을 비롯해 Pooja 페이스트리 셰프님, 블라디미르 셰프님, 프랭크 셰프님과 매튜 셰프님이며, 최종적으로 7명이 결승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20200508_114356.jpg
 
요리와 비디오 촬영의 가이드라인은 위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5월 24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비디오를 해당 홈페이지(www.cooknbattle.com)에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스위스 CAA의 앞으로의 계획과 진행하고 있는 모든 컬리너리 및 제과제빵 과정, 장학금 헤택, 입학 수속 등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오는 15일, 한국시간 오후 2시에 CAA의 입학 담당자와 한국 공식 사무소인 CAAKOREA 양주현 원장님이 함께 '리얼타임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스위스 요리예술원 CAA에 대해서 그동안 궁금하셨던 점이나 질문들을 바로 질답하실 수 있는 기회이니,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 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T. 02) 537-7871

카카오톡 : uhakstar

20200423.jpg
 
20200423-1.jpg
 
CAA_요리예술원-디플로마과정_특징.jpg
 
CAA_요리예술원.jpg
 
CAA명함.jpg
 

 

국제취업박람회

세계적인 쉐프들과의 만남!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스위스내 최대 규모의 국제취업박람회인 "IRF (International Recruitment Forum)" 행사에는, 전세계 최고의 쉐프들과 직접 대면하여 CAA 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과 재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써, 스위스그룹교육 SEG 에 의해 주관되고 있고, 110여개 이상의 참가 기업체들이 후원하고 있습니다.

More

입학신청 및 절차

•입학신청 요건 및 절차 안내
•스위스 학생비자 준비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출국전 학업 준비 안내

More

개강 및 비용

•연 4학기 개강 (1,4,7,10월)
•학사 3년, 준석사 1년, 석사 2년
•스위스 유급 인턴쉽 1년 경력
•글로벌 135개 기업과의 산학연계

More

기숙사 옵션

학비에 포함된 일반형(2인 1실) 이외에 추가적인 옵션 선택
•디럭스 1인실 및 2인실
•슈퍼 디럭스 1인실 옵션

More

출국 오리엔테이션

입학전 준비해야 할 준비물, 현지 생활 및 학사관리 안내
•학교생활, 스위스 현지생활 준비 안내
•복학생 초빙 및 신입생 예비 환영회

More

스위스교육그룹 CAA 요리학교  '인스타그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