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스토리 & 이벤트
올 스토리 & 이벤트
All Stories & Events
호텔학교 프리미엄은 스위스가 가장 높습니다. 그런데, 스위스는 역사적으로 호텔 관련 산업이 발전할 수밖에 없는 구조였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어떤 요인이 스위스 호텔학교를 세계 최고의 명문으로 올려 놓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자연 환경
스위스는 네덜란드나 프랑스처럼 낮은 평야 지대의 나라가 아닙니다. 그들은 알프스 산맥의 험준한 산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농업 생산성을 끌어올리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산지의 사람들이 먹고 살기 위해서는 군인이나 여관업을 위주로 해야 살 수 있었기에, 자연 환경으로 인한 호텔업의 발전이 지금의 스위스를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2. 국제 기구
스위스는 중립국이면서 EU에 가입하지 않았고, 선진국 치고는 상당히 뒤늦은 2002년에야 UN에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스위스에는 워낙 많은 국제기구 본부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UN 유럽 본부, WHO, WTO, IOC, EFTA, ISU
이외에도 수십여개가 있습니다.
이 수십여개의 기구들이 한 번 회의만 하더라도 각국의 고위인사들이 수십번 방문하게 되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다 보니 기본 100여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방문하게 됩니다. 그러면 대표로 2명씩만 보내도 200여명은 거뜬히 넘기며, 여기 참석하는 인사들은 고위인사들이기 때문에 이 200여명이 쓰는 돈이 일반 소비자 2000여명보다 훨씬 더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구매력 높은 VIP들을 잡기 위해 호텔들 간의 경쟁이 심해졌으며, 이 경쟁을 통해 호텔산업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 호텔산업의 성공에는 스위스 호텔학교 출신들의 공이 가장 컸고, 이들은 후배들을 끌어주면서 명문 호텔학교로서의 지위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또 명문호텔학교로서의 프리미엄을 지키기 위해 비슷한 지위의 학교들과 연합하여 프리미엄을 잘 지킬 수 있는 시스템도 만들었습니다. 그 시스템이 SEG(Swiss Education Group)입니다.
현재, SEG에는 IHTTI, Cesar ritz(세자르리츠), CAA, SHMS, HIM 등의 학교가 있습니다. 여기 써 놓은 학교들의 공통점은 SEG 내에서 영어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학교라는 것입니다. 스위스의 국어가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긴 하지만, 외국 VIP들을 접대하기 위해서는 영어가 필수기 때문에 호텔 관련 종사자들은 영어 잘 합니다.
VIP 접대를 위한 인재가 필요하면서 학교들은 더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하여 인재들의 실력을 끌어올리게 되었고, 이들이 성공하면서 명문 호텔학교가 된 것입니다.
스위스 호텔학교는 여러분들에게도 명문 호텔 인재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호텔/관광/접객 등 고객을 상대하는 모든 종류의 일에 호텔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학교라고 해서 여러분의 취업 범위가 좁은 게 아닙니다!
여러분과 고객님들의 프리미엄을 올려드리는 호텔학교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설계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래를 설계하는 첫 번째 시작은 저희 올리브유학원의 SEG 호텔유학에 관심을 보이시는 것입니다.
- 다음글
- 스위스 호텔유학의 취업 범위